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에 소통기자들이 떴다!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3기 소통기자들이 수원에 떴습니다! 그 동안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용인시와 화성시에서 모습을 보였던 8명의 소통 메신저들이 무슨 일로 수원을 찾은 것일까요?


바로 전자산업의 혁신과 삼성전자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삼성전자 기업 홍보관인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 S/I/M)을 견학하기 위해서인데요. 과거부터 미래까지 다양한 전자기기와 전자 기술을 만날 수 있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둘러볼 생각에 모두의 마음은 설렜답니다. 그 두근거리는 현장을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전자산업 혁신의 역사를 한 눈에! 8명의 소통기자들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지난 9월 18일, 부푼 마음을 안고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 소통기자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가득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세계 전자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모두 담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이기 때문이죠!



먼저, 8명의 소통기자들은 ‘Seeds of Innovation(발명가의 시대)’이라는 주제로 세계 전자산업의 과거를 전시해놓은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이 곳에서는 전기의 발견부터 가전, 조명, 라디오 등 인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발명품의 역사를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김용훈 소통기자는 세탁기의 옛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이들이 방문한 곳은 전자산업의 현재를 체험할 수 있는 ‘기업 혁신의 시대’ 전시실이었습니다. 이제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반도체를 시작으로 각종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삼성전자의 역대 주요 휴대전화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서 소통기자들은 추억의 향수를 느끼는 듯 했습니다. 예전에 본인이 사용했던 휴대전화가 전시실 안에 비치되어 있는 모습에 반가움과 동시에 조금은 혼란스러워하는 소통기자들의 표정이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이렇듯 옛 기술을 발판으로 더 나은 최신 기술이 우리에게 찾아오기 마련이죠! 8명의 소통기자들은 반도체의 발전으로 탄생한 전자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펜을 이용해 태블릿PC에 글자를 적는 것부터 웃음을 띠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는 ‘스마일샷’ 기술까지, 현재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전자기술의 원리를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 미래에 우리는 어떤 전자기술을 누리며 살고 있을까?



전자산업의 현재를 살펴본 소통기자들은 다른 층에 위치한 극장으로 이동했는데요. ‘S/I/M Theater’라는 이름의 이 공간에서 소통기자들은 초대형 커브드 스크린과 천장에 위치한 돔 스크린을 통해 화려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은 단편영화, <오늘이 바로 그 날(Today is the day)>이었는데요. 그 동안 많은 이들이 상상해왔던 모습들이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내용을 담은 이 영화는 순식간에 8명을 집중하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UHD 영상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화질과 웅장한 음향은 마치 3D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까지 하였습니다.



약 10분간의 단편영화 상영이 끝난 소통기자들은 마지막으로 삼성전자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Product Gallery’로 입장하였습니다. 특히, 스마트홈 기술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은 주부인 유지혜 소통기자의 눈을 한껏 동그랗게 만들었는데요. 그만큼 혁신에 혁신을 거듭한 최신 기술들이 소통기자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삼성페이’와 무선 충전 기술 등을 직접 체험 해보며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견학은 마무리되었는데요.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가운데 특히 미래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이성진 소통기자는 “과거의 기술부터 현재의 모습을 거쳐, 미래의 혁신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현장감 넘치는 소감을 남겨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전자산업 혁신의 장,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견학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8명의 소통기자들에게는 발전하는 기술의 위대함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첨단기술의 역사를 만나보고 싶단 호기심이 들었다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공식 홈페이지를 지금 바로 방문해 주세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안내>

- 위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삼성전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6시 (사전예약제) / 토요일 오전9시 ~ 오후 5시

- 휴관일: 공휴일, 대체공휴일, 근로자의 날, 매년 말일(12/31)

- 관람대상: 만 1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하에 입장 가능)

- 홈페이지: http://www.samsunginnovationmuseum.com 

- 문의: 031-200-3113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